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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 이행기준

함께하는 열정으로 꿈을 키우는 진천교육

교육과정운영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교육과정운영 활동 안내

  • 새로운 교수-학습방법 및 교육활동 우수 실천사례를 우리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www.cbjce.go.kr -> 교육정보 ->초등교육 )
  • 특기·적성 강사 구인·구직 및 창의적체험활동 운영 우수사례를 우리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창의적체험활동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www.cbjce.go.kr -> 교육정보 -> 중등교육 )

유아교육활동 안내

  • 유아교육 시행계획 및 교원 직무연수, 유·초 연계교육을 위한 수업공개 등을 우리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유아교육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 공립유치원 교사 및 통합형 취학 전 유·초 연계교육을 위한 수업 공개 등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도록 하겠습니다. ( www.cbjce.go.kr -> 교육정보 -> 유아교육 )

전·편·재입학

  • 전․편․재입학 시행계획은 매년 2월말까지 확정하고, 필요한 서류 및 절차는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관내 중학교 위치도를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www.cbjce.go.kr -> 교육지원청소개 -> 학교안내 )

교원인사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인사정보 제공

  • 교원 정기인사 때 전보순위 명부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교원 인사발령 내용을 발표 당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각종 인사정보(인사관리규정, 교육공무원 인사실무, 인사업무 서식자료 등) 안내는 우리교육지원청으로 전화를 주시면 질문사항에 대하여 즉시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전화안내 043-530-5310, 530-5320)
    (바로가기 : www.cbjce.go.kr → 알림마당→교육청인사)

정보·과학·영재교육 서비스 이행기준

교육정보화 업무

  • 교육정보화 인프라 구축
    • 교수학습 도움센터를 설치 운영하여 초·중학교 ICT활용 학교교육 활성화를 지원하겠습니다.
    • 교실수업 도약을 위해 교육정보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첨단 교육기자재를 지속적으로 보급하여 최적의 e-learning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각급 학교에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학교 정보화 교육의 활성화를 도모함은 물론 교원업무도 경감하겠습니다.
  • 정보화 교육 활성화 지원
    • 교원들의 정보활용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각종 교육정보화연수 기회를 확대하고 연수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ICT를 활용한 교실수업 개선으로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교원의 ICT 활용능력 개발을 위하여 각종 지원 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 학교에 우수하고 다양한 교육용 소프트웨어가 공유·확보되도록 소프트웨어 구입비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우수 교육자료를 확보·보급하겠습니다.
  • 교육행정업무 전산화
    • 서버 및 인터넷의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산장비를 수시 점검하겠으며, 만일 장애 발생시 1시간 내에 복구하고 1시간 이상 계속되면 홈페이지에 시스템 장애 내용을 알리고 24시간 내에 복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청 홈페이지의『공지사항』,『민원안내』,『교육청소식』 등 각종 코너에 자료를 탑재하여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겠습니다.

과학교육 업무

  • 탐구·실험중심의 과학교육 활성화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기초 과학교육이 충실히 이행되도록 여건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실험·실습중심의 과학수업이 정착되도록 실험실 현대화 및 과학 교구 확충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초등교사 과학과 실험연수를 연 1회 실 시하여 과학교육의 질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 과학·수학 등 수월성 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영재교육 업무

  • 재학급 및 영재교육원 발명 영재교실을 점차 확대하여 수월성 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체육평생교육 서비스 이행기준

업무처리 서비스

  • 평생교육에 관한 각종 서식을 교육지원과 민원 서식함에 비치하고 표시하여 고객이 안내를 받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근무시간 중에 우리교육청을 방문하시기 어려운 경우를 고려하여 근무일 오전에는 민원업무담당자가 가급적 출장을 자제하고 민원인을 기다리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을 받았을 때에는 구비서류의 완비여부, 처리의 기준과 절차, 예상 처리 소요기간을 3시간 이내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3일 이상인 민원에 대하여는 접수와 함께 처리계획을 알려 드리고, 매3일마다 담당자가 중간 처리진행 상황을 민원인에게 알려드려 궁금증을 해소시켜 드리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3일 이상인 민원은 가능한 한 최소 1일 이상 단축 처리하도록 하겠으며, 현지 확인을 요하지 않고 서류 심사만으로 처리 가능한 민원은 법정처리 기한보다 최소 2일 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학원법(조례 포함)개정시 개정된 관련법규를 발췌하여 학원운영에 적정을 기할 수 있도록 관내 학원 및 교습소에 5일 이내에 우편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현행 법령이나 각종 규정에 의해 처리 불가능한 민원은 그 사유를 정중하게 밝히고 가능한 대안을 찾아서 3일 이내에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 학교체육, 도서관,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 공익법인, 평생교육시설 등 담당업무의 관련법령, 서식, 업무처리 요령 등을 우리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민원인 편의를 도모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양질의 자료를 제공하겠 습니다. (바로가기 : www.cbjce.go.kr →교육정보→학교체육, 민원/정보공개→학원/교습소/개인과외/공익법인)

지도방문 서비스

  • 학원 및 교습소의 지도점검은 연·월간 계획을 수립하여 실시하겠으며, 지도방문 15일전에 지도점검분야를 안내하고 방문일시 등을 사전 협의하여 민원인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학원설립·등록신청, 학원위치(시설)변경 등 현지 확인이 필요한 민원을 처리할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고객과 출장 일정을 전화로 협의한 후 고객이 원하는 일시에 현지에 출장하여 조사 확인 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 처리결과를 회신할 때에는 해당서류에 담당직원의 소속, 성명, 전화 번호를 반드시 기재하고 현장지도 점검시 그 권한이 있음을 증명하는 증표(공무원증)를 제시함으로써 지도단속에 따른 부조리 예방, 현장지도 점검에 대한 투명성 제고 및 민원행정실명제에 앞장서겠습니다.
  • 우리교육청은 학생 및 학부모의 불만이 없도록 편리한 시설에서 훌륭한 강사로 하여금 적정한 수업을 받도록 학원 지도 감독에 최선을 다하겠습 니다.

학교보건 및 급식관리 서비스 이행기준

학교보건 관리

  • 취학 후 학생들에게 매 3년(초 1ㆍ4학년, 중 1학년)마다 학생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건강검진 결과 질환의심 자에 대한 상담과 치료안내 등으로 학생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 학교 먹는 물의 안전성 확보와 위생적인 물을 제공함으로써 학생 및 교직원 건강 보호 및 유지․증진에 기여하겠습니다.
  • 교사(校舍)내 환경위생 상태가 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정기적인 확인 및 관리를 통하여 학생 및 교직원에게 쾌적한 교육 환경 제공에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환경보호구역 제도에 관한 자료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보호구역 저촉 여부를 민원인이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www.cbjce.go.kr →민원/정보공개→교육환경보호구역)

학교급식 관리

  • 학교급식 식재료품질관리기준 및 영양 관리기준을 준수하여 급식운영 관리의 내실화를 기하고, 학부모 급식참여 확대를 통하여 급식의 질 향상과 급식 이용자의 만족도가 제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에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위생 관리기법인 HACCP시스템 적용의 내실화로 학교단위 자주위생관리 능력을 배양하고, 연 2회 이상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식중독 등 위생 및 안전사고 예방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을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하여 편식교정 및 바람직한 식생활습관형성 등을 통하여 평생건강의 기틀을 마련하고, 과학적이고 건강지향적인 영양관리로 학생의 건강증진과 자기 건강관리 및 올바른 식사선택 능력 배양에 노력하겠습니다.
  • 초․중학교 무상급식 실시로 성장기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발달과 교육복지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폭력예방 통합교육

  • 폭력예방 통합교육(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연 1회이상 실시하고, 남녀 각1인의 성희롱 고충 상담원으로 구성된 성희롱 고충 상담실을 운영하여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정보담당자
  • 행정과 총무팀 043-530-5355
인쇄자정보
출력일 : 2019-05-21 07:33:37 출력자 : 손님 출력IP : 54.227.7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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