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함께하는 열정으로 꿈을 빚는 진천교육

진천교육홍보마당

> 알림마당 > 진천교육홍보마당
페이스북에 보내기 트위터에 보내기 인쇄
진천교육홍보마당 상세보기
제목 진천상산초, 인성교육 교사 동아리 '‘행복교육바라기’' 교육부장관상 수상
작성자 진천상산초 이메일
등록일 2017-12-07 조회 11
첨부
Ꝇ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최석동) 인성교육 교사 동아리 ‘행복교육바라기’(회장 남지현)는 12월 5일(화) 「전국 인성교육 교사 동아리 수업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일반부문 우수 실천사례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Ꝇ 교육부는 올해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전국 200개 인성교육 교사 동아리를 선정하여 활동을 지원하였는데 그 중 12팀이 선발되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Ꝇ 4학년 교사 8명으로 구성된 ‘행복교육바라기’는 ‘따뜻한 변화에너지 通通通 프로그램’ 모델을 구안하고 적용하여 ‘어울림으로 사랑 가꾸기, 소중한 나를 참되게 가꾸기, 바른 행동과 따뜻한 마음 가꾸기’ 활동을 목표로 행복이 숨(SUM)쉬는 학급 운영 체계를 수립하였으며 학급 운영의 실패를 줄이고 따뜻한 학급운영을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였다. 또한 교과별 놀이교육 중심 교수학습 지도안을 개발하고 적용하여 일상 수업 속에서의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촉진하였다.

Ꝇ 최석동 교장은 “이번 수상은 ‘행복교육바라기’ 동아리 선생님들을 중심으로 전 교원이 체험․실천중심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성과이며 앞으로도 선생님들의 인성지도 역량 강화와 행복한 인성교육 중심 수업 문화 확산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다음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글 옥동유치원 김장체험활동

자료관리

총무담당 + 043-530-5353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사용 편의성 조사